본문 바로가기

임신 극초기 증상 : 알아두어야 할 사실

이진맘 2024. 5. 16.

혹시 지금 내가 임신이 맞을까? 라는 궁금증이 들고 계신가요. 임신은 여성의 삶에서 가장 특별한 시간이지만, 그 시작이 아리까리하고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몸이 보내는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해 알고 있다면 인지할 수 있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을 알아야 하는 이유는 임신 초기가 유산이 되기 쉽기 때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임신 극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주요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7가지

1. 미열, 기초체온 상승

임신 극초기에는 감기에 걸린 것 같이 미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여성호르몬 중 하나인 프로게스테론에 의한 현상입니다. 호르몬의 변화로인해 기초체온이 올라가는 것 입니다. 

 

2. 생리 중단

생리가 멈추는 것은 임신 증상 중 가장 대표적인 신호입니다. 생리 예정일에 생리를 하지 않거나, 생리량이 감소하거나 등의 변화가 있다면 임신 가능성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이때 착상혈과 생리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착상혈은 생리로 착각하기 쉬운데 1~3일 정도 적은 량의 출혈이 발생해 생리와의 차이가 있습니다.

 

3. 질 분비물 증가

임신 극초기에는 증가된 여성호르몬으로 자궁 활동이 활발해져 질 분비량이 평소보다 많아집니다. 질 분비물은 끈적한 유백삭 물질로 특별한 냄새가 없습니다.

 

4. 배뇨 빈도 증가

임신 극초기에는 배뇨 빈도가 증가될 수 있습니다. 자주 화장실을 가고 싶다는 느낌을 받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자신의 몸이 수분을 더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임신 초기에는 면역력이 저하되어 요로감염이 발생할 위험이 크므로 소변이 마려우면 참지 말고 바로 화장실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5. 피로감

임신 초기에는 피로감을 느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특히 임신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에너지가 빨리 떨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로감은 일상 활동 수준의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적절한 휴식과 영양 섭취가 필요합니다.

 

6. 소화 불편

임신 초기에는 소화 불편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스가 많이 차거나 소화가 잘 안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식사 후 불편을 느끼는 경우가 많고, 이는 임신 호르몬의 영향으로 인한 것 입니다.

 

7. 감정의 변화

임신 초기에는 감정의 변화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로 인해 감정이 예민하거나 우울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감정 변화는 일상 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변 지인과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임신 사실은 빨리 알면 알수록 좋습니다. 뒤늦게 임신 사실을 알게 되면 약을 복용하거나, 음주, 흡연 등의 실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임신 극초기 증상을 알아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혹시 의심 증상이 나타난다면 임신 테스트기를 사용하거나 산부인과를 찾아 임신 여부를 파악하시길 바랍니다.

 

임신 후 배가 나오는 시기는 4개월 이후부터입니다. 임신 12주 이후에는 배가 단단해지며 임신 20주부터는 육안으로도 임신 사실을 쉽게 알 수 있게됩니다.

댓글